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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룩시장구인구직 “직장인이 꼽은 삶의 목표 1위는 내 집 마련”

밀레니얼 세대가 포진해 있는 2030세대의 삶의 목표도 ‘내 집 마련’이 1위 “뭐니 뭐니 해도 머니” 삶의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경제적 여유’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직장인 10명 중 9명은 인생을 사는데 목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가장 이루고 싶은 삶의 목표는 ‘내 집 마련’, 삶의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경제적 여유’로 조사됐다. 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은 지난 7월 21일부터 28일까지 직장인 19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직장인 91.9%가 ‘인생을 사는데 있어 목표가 중요하다’고 답했다고 5일 밝혔다. ‘중요하지 않다’고 답한 응답자는 8.1%에 불과했다. 직장인들은 향후 5년 내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자 ‘내 집 마련’(24.7%)을 1위로 꼽았다. 다음으로 ‘목돈 만들기’(18.7%), ‘은퇴 후 여유로운 삶’(12.8%), ‘이직’(9.1%), ‘성공적인 경력 관리’(8.9%), ‘결혼’(8.6%), ‘창업’(6.8%), ‘자격증 취득’(5%), ‘없다’(3.1%), ‘학업’(2.3%)의 순이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경제적 부담 때문에 내 집 마련을 미루는 밀레니얼 세대가 포진해 있는 20대, 30대가 인생의 목표로 ‘내 집 마련’(24.2%, 30.8%)을 가장 많이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주택 시장에서 조연이

하이비젼시스템 자회사 큐비콘, 로보라이즌과 기술 융합을 통한 신사업 발굴 추진 업무협약 체결

큐비콘의 기술력과 핑퐁로봇 플랫폼 결합을 통한 메이커&SW 코딩교육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공 큐비콘의 3D프린터와 로보라이즌 핑퐁로봇의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 진행을 통한 매출 증대 기대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하이비젼시스템의 3D프린터 전문 자회사 큐비콘은 오픈 플랫폼 로봇 전문 기업인 로보라이즌과 각 회사의 기술 융합을 통한 신사업 발굴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로보라이즌에서 개발한 핑퐁로봇은 ‘큐브’라는 메인 모듈에 다양한 ‘링크’들을 조합해서 모든 종류의 로봇을 만들 수 있는 로봇 프레임이다. 큐브에는 모터, CPU 보드, 배터리, 제어 버튼, 자이로 센서, 근접 센서 등이 내장돼 있고 확장 포트에는 다양한 외부 센서를 연결할 수 있다. 또 링크는 로보라이즌에서 제공하는 표준 링크 외에도 사용자가 3D프린터를 활용해 스스로 제작할 수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가 가진 기술을 융합해 신사업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교육 시장에서 큐비콘의 3D프린터와 로보라이즌의 로봇을 묶음 상품으로 판매 유도하는 등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위해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최두원 큐비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큐비콘의 3D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확대됐다”며 “향후 교육용 3D프린터 시장에서 검증된 큐비콘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로봇라이즌의 핑퐁로봇 플랫폼이 만나 3D프린터

램리서치와 VELO3D, 반도체용 금속 적층 제조 분야서 공동 개발 협정 체결

3D 프린팅 애플리케이션의 신소재 개발 및 설계 포함… 램캐피탈 투자 유치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디지털 제조 혁신 기업인 VELO3D와 램리서치 코퍼레이션이 반도체용 금속 적층 제조(AM)나 3D 프린팅 애플리케이션의 신소재 개발 및 설계를 포함하는 공동 개발 협정을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발표했다. 램리서치는 향후 5년간 적층 제조를 통한 부품 생산량을 대폭 늘릴 계획이다. 적층 제조는 공급망을 일신할 수 있는 기술이다. 서브트렉티브 공정을 통한 전통적인 부품 제조 방식에서 벗어나 성능과 설계를 한 차원 높여 인더스트리 4.0을 통합한 민첩한 공급망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VELO3D는 사파이어 프린터에 사용할 새로운 금속 합금을 개발할 계획이다. 사파이어 프린터는 램리서치의 설계 및 기술에 핵심 요소다. 램캐피탈도 VELO3D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투자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케빈 제닝스 램리서치 글로벌사업부 수석부사장은 “램리서치는 적층 제조를 혁신 동력으로 삼아 더 작고 빠르며 강력하고 전력 효율적인 전자 기기를 선보이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 공동 개발 협정은 신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 설계와 제조의 한계를 뛰어넘는다는 램리서치의 사명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어 “적층 제조를 통해 반도체 업계

맥세스컨설팅,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하는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이 8월 29일부터 15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맥세스컨설팅은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2020년에도 프랜차이즈를 제대로 배우길 희망하는 가맹점주들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 프랜차이즈 특화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점당 매출 하락에 대한 대응과 허위과장 정보제공 대응에 대한 집중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강화된 가맹사업법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실무 적용과 대응 방안도 다뤄진다.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프랜차이즈에 대한 A부터 Z까지 가맹점 모집부터 운영, 관리, 법률 관련 내용까지 전반적인 실무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시 내용이 개정됨에 따라 이번 전문가 과정에서는 이러한 내용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현재 대두되는 ‘허위과장 광고에 따른 가맹점과의 분쟁’, ‘징벌적 손해배상’, ‘통행세’ 등 각종 프랜차이즈 관련 문제들과 프랜차이즈 사업 방법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이외에도 입지 상권 조사와 현장 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

티벳 재단 ‘트레이딩 배틀’, 10일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 이벤트 진행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연내 출시될 예정인 암호화폐 트레이딩 서비스 '트레이딩 배틀'이 이달 10일 오픈 베타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레이딩 배틀의 챔피언을 가리는 이번 OBT 이벤트는 8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배틀을 통한 암호화폐 트레이딩의 세계 최고를 확인하세요!’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이번 OBT 이벤트는 사실상 트레이딩 배틀 서비스에 대한 최종 점검이 될 예정이다. 이미 CBT로 기술 검증은 마친 상태로 회사 측은 정식 출시까지 최적의 배틀 환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레이딩 배틀은 이번 OBT를 통해 대규모 참여자들을 모집하고 이용자 의견을 확인해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벤트는 총 6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매일 가장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는 ‘수익률 챔피언’, 매일 가장 높은 수익금을 달성하는 ‘수익 챔피언’, 매일 가장 많이 배틀에 참여한 ‘참여 챔피언’, 이벤트 기간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초대 챔피언’, 텔레그램 픽방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픽방 길대 대전’이 있고 마지막으로 설문 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도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트레이딩 배틀 대전에는 팀을 이뤄 참여할 수도

KPR, 국제PR협회 ‘골든월드어워드 2020’ 수상

청소년 자살 예방캠페인 ‘다 들어줄 개’ 국제PR협회에서 NGO 캠페인 부문 최고상 수상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이 국제PR협회가 주최하는 Golden World Awards 2020에서 NGO 캠페인 부문 최고상인 골든워드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KPR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다 들어줄 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성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골든월드어워드’는 전 세계에 10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PR 전문가들의 모임인 국제PR협회가 매년 가장 뛰어난 PR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KPR이 국내 PR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KPR은 2003년에도 국내 PR 전문회사로서는 처음으로 M&A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골든월드어워드를 받았으며 이번이 두 번째 수상이다. 비영리 캠페인 부문 최고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청소년 자살 예방캠페인, 다 들어줄 개’는 청소년의 사망 원인 1위가 ‘자살’이란 점과 ‘자살 충동을 느낄 때 이야기할 곳이 없다’는 청소년 대상 설문 결과에 주목했다. 2017년부터 청소년들의 마음의 소리를 사회에 알리는 콘텐츠를 5마리의 히어로 강아지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로 영상을 제작했고 해당 콘텐츠는 청소년들에게 공감을

SK텔레콤, 우아한형제들과 5G 에지 클라우드 기반 로봇 배달 서비스 상용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배달의민족’ 앱으로 음식을 주문하면 SK텔레콤 5G MEC 기반 자율주행 로봇이 배달하는 세상이 현실로 다가온다. SK텔레콤이 5G 기반 초연결 서비스 확대 및 에지 클라우드 분야 선도 기술력 확보를 위해 우아한형제들과 5G MEC 및 스마트 로봇 기반 사업 협력을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SK텔레콤의 5G MEC 클라우드 플랫폼 및 통신망 운용 노하우와 우아한형제들의 스마트 로봇 딜리버리 서비스를 접목, 신개념 무인 유통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는 현재 경기도 수원시 광교 지역에서 LTE망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우아한형제들의 실외 자율주행 배달 로봇 ‘딜리드라이브’ 활용 배달 서비스를 5G MEC 및 클라우드 기반으로 고도화해 서비스 안정성과 정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의 5G 에지 클라우드는 폭증하는 모바일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교환 국사 및 기지국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설치, 데이터 처리에 소요되는 물리적 시간과 거리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분산형 클라우드 서비스다. 우아한형제들은 실내 자율주행 서빙 로봇 ‘딜리플레이트’, 실내 자율주행 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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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SK텔레콤과 이종데이터 결합 통한 공동 사업 MOU 체결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국내 신용카드 1위 사업자 신한카드와 이동통신 1위 사업자 SK텔레콤이 손잡고 가명정보 결합 상품을 최초로 출시하는 등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신한카드가 SK텔레콤과 데이터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빅데이터 사업 전략적 제휴 업무 협약식’을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안중선 신한카드 라이프 인포메이션 그룹 부사장과 장홍성 SK텔레콤 광고/Data사업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시행된 데이터 3법에서 규정한 범위 내에서 이종사업자 간 가명 정보를 활용한 데이터 결합 및 분석을 통해 단순한 데이터 유통을 넘어 한국판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춰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카드 업계, 통신업계 1위 사업자가 보유한 소비·통신 관련 데이터를 결합해 고부가가치의 데이터를 생산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데이터3법 개정에 따른 이종 사업자 간 가명 정보 결합 1호 사례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먼저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카드 소비 데이터와 통신사 이동 및 모바일 사용 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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