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전체기사 보기

LG생활건강, 궁극의 화려함과 찬란함 담은 ‘후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 출시

격이 다른 아름다움 위해 정교한 세공이 들어간 궁중 예술의 가치와 장인 정신 디자인에 담아내 궁중 보석 성분 함유한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왕후의 피부 연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LG생활건강이 왕실 연회를 화려하게 장식했던 비단 꽃 ‘궁중채화’를 모티브로 변하지 않는 왕후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가치를 담아낸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후’는 일년 중 단 한번 12월에 고귀한 궁중예술과 정교한 세공으로 왕후의 품격을 높였던 소장품에서 영감을 얻은 특별한 궁중팩트를 선보이고 있다. 2019년으로 10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화려하고 정교한 궁중예술로 알려진 ‘궁중채화’를 모티브로 했다. 왕과 왕후에게 시들지 않는 꽃을 선사하고자 제작했던 비단 꽃 ‘궁중채화’를 디자인에 적용해 변치 않는 아름다움과 고귀한 의미를 담아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다. ‘공진향:미 궁중팩트’는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벨벳처럼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왕후의 우아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진주, 호박, 금 등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해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 주고 소나무, 구기자, 인삼 등 다섯 가지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 1호와 2호 두 가지 컬러로 선보여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에디션은 격이 다른 아름다움을 위해 정교한 세공을 적용해 수많

케어 단계와 시간을 초월한 차세대 탈모 솔루션 ‘디케어 샴푸’, 영국 최대 H&B스토어 부츠 전점 입점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탈모 샴푸 디케어가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약 11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영국 최대의 H&B 스토어 부츠에 전점 입점했다. 회사 측은 디케어의 차세대 홈케어 솔루션이 탈모를 고민하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디케어 샴푸는 닥터스칼프가 글로벌 314개 지점의 탈모/두피 케어 센터를 운영하며 12년간 누적 고객 300만명의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17단계 80분에 이르는 탈모/두피 케어 시스템을 함축해 3단계에 걸쳐 단 5분의 홈케어만으로 전문적인 탈모/두피 케어가 가능하도록 개발한 탈모 기능성 샴푸다. 추운 계절을 맞아 부쩍 숱이 줄거나 탈모가 고민될 때, 모발이식 후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고 싶을 때, 지루성 두피, 두피 가려움증과 비듬 등이 고민될 때 간편하게 데일리 케어 할 수 있다. 디케어 샴푸만의 7가지 특허 성분이 모유두 세포를 보호해 탈모 케어를 극대화한다. 만 20~59세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6개월간 제품을 시험한 결과 기존 모발 밀도에 비해 5480 증가, 모발수는 35% 증가했다. 제품 성분 시험 결과 5α-리덕타제 감소 효과로 탈모 완화 효과를 가진다. 활

2019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전문성 높은 발명품 대거 수상

올해로 15회째 맞아 대만·태국·러시아 등 27개국서 625점 출품 인공지능 법률 검색 시스템 등 국내외 발명품 10점 대상 수상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한국발명진흥회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 ‘2019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전문성 높은 발명품이 대거 수상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2019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UN기구인 세계지식재산기구와 국제발명단체총연맹 등 국제기관 후원 및 세계 각국의 발명가들이 교류하는 지식재산 한류열풍을 실감 할 수 있는 전시회였다. 이번 행사는 영국·말레이시아·태국 등 27개국으로부터 총 625점의 발명품이 출품되었으며, 11월 27일과 11월 29일 사흘간 현장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됐다. 이번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 대상 수상자로는 한국 인텔리콘 랩의 법률 문서 인공 지능 분석 시스템을 포함한 국내외 개인과 기업 총 10곳이 선정됐다. 해당 출품작은 법률 용어가 아닌 일상 언어로 된 검색어로 법률, 판례, 논문, 문학, 행정판례 등에서 원하는 법률 정보와 연관 정보까지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한국 MBI Co., Ltd의 리튬 배터리의 전력 소비를 줄이고 과열과 과전류를 방지하는 파워트레인, 인도네시아 Hari Purnomo 외 5인의

‘경기마을미디어축제’, 성황리 종료… ‘미디어, 마을이야기를 담다’

경기마을미디어축제, 마을이 담는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다 대상 수상작 ‘태평동사람들’,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태평동서 살아가는 이웃의 이야기 담긴 영상으로 감동 전해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한 ‘경기마을미디어축제’가 많은 마을미디어 공동체와 콘텐츠 창작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지난 11월 30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총 200여명의 관객이 참여한 ‘경기마을미디어’ 축제는 마을미디어발전 방안 포럼과 시상식, 공개방송을 진행하며 마을의 이야기를 담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경기 마을미디어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포럼에서는 총 82의 마을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한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마을미디어가 발전하기 위한 ‘경기 마을공동체미디어 실태조사 결과 리포트 발표 및 발전방향’에 대해 토의했으며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큰 공감을 샀다. 올해의 우수 작품 시상식에서는 영상부문의 ‘기억을 말하다’, 라디오 부문 ‘르누아르-행복하니 총’, 신문 부문 ‘통감자 마을신문’이 우수상을 차지했고, ‘태평동 사람들’이 대상을 차지했다. ‘태평동 사람들’은 성남의 도시 재생사업으로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태평동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평범한 이야기를 다큐형식으로 담아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이어 공동체 부문에는 ‘매여울사람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자원봉사단 JWB

동기피엔아이, 철제 스프링 배제한 신형 에어리스 디스펜서 출시

재활용 용이하고 부드러운 펌핑 가능… “화장품 업체의 새로운 대안 될 것”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플라스틱 화장품 포장 용기 및 금형 제작 전문 업체인 주식회사 동기피엔아이가 스프링을 완전히 배제한 신형 에어리스 디스펜서 기본형의 양산 판매를 시작했다. 에어리스 또는 딥튜브형 용기는 널리 보편화됐지만, 펌핑을 위한 철제 스프링이 들어있어 용기 사용 후 재활용 과정에서 처리가 힘들었던 부문이 있었다. ReDi 펌프는 기존 에어리스 디스펜서 용기에 장착돼 있던 스프링을 완전히 배제했으며, 부속품 모두를 PP 계열, 하나의 재질로 제작했기 때문에 사용 후 처리가 쉽고 간편하며 경제적이다. 특히 오는 25일부터는 ‘자원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재활용 등급에 따라 업체가 부담하는 환경 분담금이 현행 대비 최대 30%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고됐다. 동기피엔아이는 ReDi 펌프가 플라스틱 환경 규제가 엄격해지고 있는 추세에 펌프형 용기를 사용하는 화장품 업체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ReDi 펌프는 철제 스프링을 배제함으로써 펌프를 사용할 때 부드러운 펌핑이 가능해 화장품의 주 고객인 여성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부품 수를 기존 펌프의 9개에서 5개로 줄여 조립의 효율성을 높이고

반데르피게, 2019 코리아 크리스마스페어 참가… ‘패밀리 빅할인’ 이벤트로 최대 50% 할인 제공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올해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170년 역사의 네덜란드 왕실 인증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반데르피게가 2019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에 참가해 ‘패밀리 빅할인’ 이벤트를 내걸고 최대 50%의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행사 제품은 칼렌듈라 허스텔크림, 호호바 아이크림, 카텐벳 멀티밤, MSM 유황솔트크림 등 반데르피게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이다. 현장 할인 특전으로 30~50% 할인 혜택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1+1, 2+1 등 랜덤하게 선물이 들어간 럭키박스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크리스마스페어답게 통 큰 기쁨을 선사했다. 2019 코리아 크리스마스페어 행사 기간은 지난 12월 5일 목요일부터 12월 8일 일요일까지 단 4일간 열렸으며,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 4홀과 5홀에서 개최됐다. 반데르피게는 5홀 득템마켓 뷰티관에 부스를 마련했다. 반데르피게 부스에서는 칼렌듈라 허스텔크림, 호호바 아이크림, 호호바 리제너레이션크림으로 구성된 ‘페이셜 데일리 허브레시피’와 아보카도 바디밀크, 하우드오일, 아킬레아 레그젤, 알로에베라 샤워젤로 구성된 ‘맘&베이비 허브레시피’, MSM 유황솔트크림, MSM 두피샴푸로 구성된 ‘MSM

언더독스, ‘2020년 글로벌 사회혁신 비즈니스 캠프’ 참가 학생 모집

해외 참가자들과 캄보디아 사회적기업 방문해 컨설팅 프로젝트 진행 어학 능력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 세계 시민 의식 함양까지 기대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실전창업교육 기관 언더독스는 해외 참가자들과 캄보디아 현지에서 사회적기업가가 당면한 문제를 분석하고 컨설팅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글로벌 사회혁신 비즈니스 캠프’의 중·고등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먼저 비즈니스 트레이닝과 프로젝트 미션을 이해하는 사전캠프 및 온라인 멘토링으로 경영, 마케팅 지식을 쌓고 글로벌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태도에 대해 학습한다. 이후 9박 11일간 캄보디아 현지 사회적기업을 방문해 해외 참가자들과 경영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활동발표회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오는 2020년 1월 16일부터 3월 7일까지 진행되며, 2019년 재학 기준으로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참가가 가능하다. GSIBC는 기존 글로벌 캠프 및 해외 봉사활동과 큰 차별점을 보인다. 현지 시장에서 발로 뛰며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최근 대두되는 문제 해결형 교육 방식을 지향한다. 또한 4년간 6800명 이상의 창업가를 배출한 언더독스만의 검증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전문 코치들이 팀별 밀착 코칭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모든 비즈니스 현장에서 해외 참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생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