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홈플러스와 손잡고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운영

콘텐츠 시청 후 오프라인 수업으로 교육 효과↑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홈플러스와 함께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학습을 연계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수업을 운영한다. 아이들나라가 보유한 경쟁력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아동들에게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유삐랑 과학 교실’은 아이들나라가 보유한 과학 동화 콘텐츠와 아이들나라의 학습용 과학 키트인 ‘쑥쑥 과학놀이’ 등을 활용해 아동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여주는 오프라인 수업이다. 전국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수업은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달 4회 운영된다.

 

‘유삐랑 과학 교실’에 참여한 아동은 매주 하나의 과학 개념을 주제로 콘텐츠를 시청하고, 교재를 통해 학습하며 과학 원리에 대해 배운다. 이후 학습용 과학 키트를 통해 직접 실험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아이들나라는 디지털 콘텐츠와 오프라인 학습을 연계한 블렌디드 수업을 통해 아동들이 과학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체험하며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아이들나라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연계한 ‘블렌디드 러닝’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앞서 아이들나라는 아동 돌봄 학습 기업 ‘커넥팅더닷츠(구 째깍악어)’와 함께 체험형 키즈카페 ‘째깍섬’에서 ‘째깍섬x아이들나라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영유아 자녀가구가 밀집된 지역 아파트 단지 내 ‘키즈센터’와 돌봄교사가 가정에 직접 방문해 1대1 수업을 제공하는 ‘가정돌봄’ 등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김대호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는 "이번 '유삐랑 과학 교실'은 아이들나라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이 과학을 더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렌디드 러닝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우미건설, 남원주역세권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 900가구 9월 분양 우미건설이 오는 9월 원주시 남원주역세권 택지개발지구에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를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는 최고 42층 5개동, 총 900가구 규모로 전세대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남원주역세권 택지개발지구는 원주시 유일의 역세권 택지지구로,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 등의 주거시설과 함께 상업시설, 업무시설, 이마트, 학원가, 관공서 등 총 46만9830㎡ 부지에 체계적으로 계발될 예정이다. 서원주역에는 향후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2028년 개통 예정)이 지나갈 예정이며, 강원권에서는 유일하게 서울. 수서. 판교 등 강남으로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예정이다. KTX원주역 외에도 19번국도,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 영동고속도로 만종JC 등이 인접해 광역도로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권 내에는 초·중교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육민관중·고교 및 한라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원주캠퍼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등이 인접해 있다.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는 리뉴얼된 '린' 브랜드를 적용하는 첫 단지로 그 상징성이 매우 높다. 42층 초고층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넉넉한 동 간 거리와 막힘없는 배치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