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기아,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기아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 프로그램 참가자를 4월 1일(월)부터 12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는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기아가 진행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Kia Inspiring Class)'의 일환으로 글로벌 융복합 R&D 허브인 판교테크노밸리 주요 기업들을 견학하며 청소년들에게 미래 첨단산업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기아는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주요 기관 및 기업을 방문하는 버스 투어, 미래 첨단산업 분야 전문 기업인 직무 멘토링, IT 분야 전문 기관 기술 체험 등 청소년들이 교실에서 배우기 어려운 산업 현장의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운영 차수와 모집 규모를 확대해 더 많은 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5월부터 10월까지 전년보다 8회 증가한 총 20회를 운영하며 참가 인원은 전년 대비 245명 증가한 600명을 모집한다. 

 

더불어 진로 체험의 기회에서 소외될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청소년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8월 중 '기아 플래그십 스토어', '기아 360'을 견학하는 '기아 거점 투어 프로그램'을 편성해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 참가는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학급별 단체 접수를 받는다. 학급 당 최대 30명까지 접수 가능하며 지방 및 농산어촌 지역 학교를 우선 선발한다. 

 

기아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스스로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를 비롯해 미래 첨단산업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미래테크 진로교실', 환경 분야 전문가 멘토링이 포함된 '그린체인저 서포터즈'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출처=KIA]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