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시흥창업센터, 스타트업 유통·판로 뚫어준다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시흥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시흥창업센터에서 경기도내 스타트업을 위한 ‘2020년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 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2020년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은 이미 상용화된 제품을 갖고 있고, 유통과 판매를 해본 경험이 있는 창업 7년 미만의 제조-콘텐츠 융·복합 기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차를 맞이했으며, 시흥시와 창업센터는 평가를 통해 총 15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1단계로 기업의 유통·판로 사전검토를 통해 역량진단을 받게되며, 그 결과를 통해 2단계 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맞춤 컨설팅에서는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시장 분석, 가격 관리,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점검 등 원하는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와 매칭을 지원한다. 이후 컨설팅 결과 및 홍보·마케팅 계획을 중심으로 중간평가를 진행하며, 그 결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3단계 홍보·마케팅 비용지원을 최대 500만원에서 최소 300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4단계에는 이전단계의 역량을 종합하여 최종 유통판로 시장개척을 진행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총 20개 기업이 참여, 140건의 진단평가 및 컨설팅과 32건의 유통·판로 연계 미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14건의 계약 건수와 약5억200만원의 계약 실적을 달성했으며, 29명의 신규 고용 창출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대표적인 성과로 비엘테크는 2건의 상담을 통해 총 2억1800만원의 계약 실적을 냈고, 시흥시 관내 창업기업인 엘레트론은 중국 상하이 기업과 약 4000만원의 수출 계약 성과를 올렸다. 또한 케이와이이엔지는 유통·판로 연계 미팅에서 진행된 4건의 상담을 모두 납품 계약으로 성사 시켜 100%의 계약 성공률을 달성하며, 뛰어난 성과를 얻었다.

이처럼 ‘2020년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은 경쟁력있는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유통·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이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통해 시장 확대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유통·판로 경험을 보유한 제조-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지난 7월 1일부터 오는 15일(수)까지 E-mail을 통해 접수 받으며 시흥창업센터 홈페이지 구축 후에는 온라인으로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