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대한의료정보학회, 업무협약식 체결

의료정보분야 교육 협력, 정밀의료 전문가 워크숍 등 공동 추진 예정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지난 7월 7일 대한의료정보학회와 정밀의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인력개발원과 대한의료정보학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밀의료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의료정보 분야 인재 양성 관련 정책 개발 및 연구, 의료정보 분야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세미나 등을 통한 긴밀한 교육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운영하는 K-MOOC 강좌 ‘정보의학개론’은 대한의료정보학회 차기 이사장인 이재호 교수가 책임 강사로 참여했으며 2018년부터 ‘의료정보 분석 기본·심화과정’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의료정보 분석 심화과정’은 EMR 데이터, 영상 데이터 및 공공보건의료 데이터 등을 활용한 실습과 팀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현장 밀착형 실무 교육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2020년에는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의료정보 분야 인력 양성 세션 운영, ‘정밀의료 전문가 워크숍’ 공동 개최 등 더욱 긴밀하게 교육 협조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허선 인력개발원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의료 현장에서 활동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 보급, 확산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현장의 교육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며 “수급실태조사, 교육 프로그램 인증제와 같은 공동 연구를 통해 의료정보 분야 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