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브라이트라인, 리더의 혁신 이니셔티브 이해 및 구현 도울 신간 출간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전 세계 리더들은 비전의 성공적 실현과 지속 가능한 성장 구현, 복잡한 사회적 문제 대처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두 가지 주요 걸림돌과 씨름하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모두 실행하는 기업은 10곳 중 1곳에 불과하다. 더 주목할 점은 혁신 이니셔티브의 경우 70%가 실패로 끝난다는 것이다. 포브스는 지난 2018년에만 9억달러 상당이 낭비됐다고 지적한다.

수닐 파라샤라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오늘날 혁신 노력은 대부분 실패로 돌아가는 추세”라며 “전략적 혁신 면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사실을 자각했다”고 말했다.

PMI가 추진하고 있는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는 금주 ‘싱커스50 갈라 어워드’와 ‘글로벌 피터 드러커 포럼’에서 ‘혁신 플레이북’과 ‘전략과 실행 간 격차 특성화’라는 제목의 신간 2종을 공식 출간했다.

싱커스50과 제휴해 출간한 세 번째 시리즈 서적인 ‘혁신 플레이북’은 조직 혁신의 관행과 사례를 담고 있다. 브라이트라인은 앞서 출간된 ‘업무 전략’과 ‘최고전략책임자 플레이북’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실무자와 사상가로부터 통찰을 수집했다. 책에 게재된 글들은 세계적 관점에서 영감을 주는 통찰과 실무적 권장 사항을 아우르고 있으며 리더들이 혁신 이니셔티브의 복잡성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을 준다.

‘전략과 실행 간 격차 특성화’는 지난 2018년 4월 30일~5월 1일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의 후원으로 매사추세츠 공대 시스템 설계·관리가 MIT에서 개최한 심포지엄의 결과물이다. 전 세계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론과 응용 연구, 사례를 아울러 전략과 실행 간 ‘격차’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논의했다. 이 책은 심포지엄에서 이뤄진 논의와 통찰, 실무적 권고를 담고 있으며 리더들이 전략 실행 격차를 이해하고 이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www.brightline.org/resources/books/)에서 신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각 조직에서 혁신 이니셔티브와 전략 실행을 이해하고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료를 살펴볼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