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TOP Network, 서울 Meetup 개최… 한국에서의 첫 무대 장식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한국 현지시간 지난 9월 4일 TOP Network는 한국 시장에서 ‘포스트 IEO시대: 수천만 유저들의 힘으로 블록체인생태계를 구축’을 주제로 서울 Meetup을 최초로 개최했으며 한국 현지의 수백만 블록체인 업계의 투자자와 수십 명의 언론인들, 투자기관들이 한곳에 모여 TOP Network에 대한 열정을 불태웠다.

TOP Network의 공동창시자 겸 CMO인 Noah Wang은 주최 측을 대표하여 연설을 했다. 그는 ‘프로그램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당일의 행사 서막을 열었으며 블록체인의 가치와 TOP Network의 사업체인을 위한 블록체인 퍼블릭 체인의 비전을 구현했다.

그리고 그는 연설을 통해 “기술적인 측면에서 TOP Network와 기타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현저한 혁신적 우세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선 TOP 블록체인 플랫폼은 3층의 구조를 보유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하나의 메인 체인과 여러 개의 Service Chain, Service의 Off-Chain 처리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메인 체인은 Service Chain에 의존하지 않고 구체적인 업무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를 통해 메인 체인의 부담이 효율적으로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Service Chain은 구체적인 업무를 위한 체인이며 수요에 따라 추가할 수 있다. 각기 다른 성질을 보유한 업무의 거래 기록이나 거래 데이터가 구조적으로 큰 차이를 두고 있기 때문에 대응되는 유일한 Service Chain을 보유해야 한다. Off-Chain처리기는 업무 데이터를 체인이 아닌 다른 곳에서 처리 및 저장하여 체인의 데이터 수량과 사용률을 줄인다. TOP Network는 이런 디자인을 통해 TOP 체인의 거래 처리능력과 탈중앙화 정도를 더욱 향상시켜 기타 퍼블릭 체인보다 더욱 높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

Noah Wang은 “TOP Network에는 150여명의 개발자들이 팀을 이루어 개발하고 있으며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보유한 개발자들은 업계에서 수십년의 경험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현재로서 TOP Network 개발팀은 Dingtone, CoverMe, SkyVPN, BitVPN, Hiwallet 등 5개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으며 Dingtone, CoverMe, SkyVPN만으로도 8000만의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Noah Wang은 “TOP Network의 메인 네트워크는 이미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메인 네트워크가 정식으로 개시되면 Dingtone, CoverMe, SkyVPN은 자신의 8000만 유저들과 함께 TOP체인에 이주하여 TOP Network 블록체인 생태계의 일환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TOP체인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부여하고 수많은 거래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투자자들이 양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접하도록 하기 위해 이번 Meetup에는 중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Tripio의 자오위밍과 한국 현지 블록체인 프로젝트 HUPAYX의 COO Ryan Kim은 연설을 통해 한국 투자자들에게 블록체인 분야의 최신뉴스를 전달했다.

자오위밍은 ‘관광블록체인 Tripio의 길’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했으며 “당사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협의층에서 충분한 수익과 가치 상승을 할 수 있는 모델이며 오늘날은 유통량을 축소하는 방식으로 패권을 가늠하는 시대”라고 말했다.

Ryan Kim은 연설을 통해 “HUPAYX가 성공적으로 핵심지위에 오를 수 있는 이유는 현실적으로 사용성이나 대중들의 적응도, 기술 우세 등 측면에서 독보적인 장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으며 HUPAYX의 목표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생활경제에서 새로운 글로벌 모범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TOP Network는 한국의 이화여대의 총장 Hee-Dong Yang, 한국 블록체인 베스트 셀러 ‘블록체인혁명2030’ 작가 Anndy Lian, TOP Network PR 매니저 York Ye, 한국 언론사 CKT CMO Lee Dong-hun, 한국 언론사 TVCC CEO Aiden Lee, 한국 카카오 그룹의 Klaytn 회사 매니저 Joseph Hung 등 게스트를 한곳에 모아 ‘블록체인 프로그램의 기회와 도전’ 그리고 ‘탈 중앙화 생태에서의 교육과 장려’에 대해 패널 토론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의 현황과 비전을 분석할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